본문 바로가기

개발

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- 독후감


    지인의 추천으로 가볍게 읽게 된 책으로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.

 

  • 객체를 분리하여 객체간의 역할을 나누고 객체간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class 사용보다 중요
    -> 상속관계 보다 기능별로 나눈 객체들이 매서드, 이벤트들을 통한 유연한 연결이 좋다는 의미로 보인다.
  • 객체를 현실의 객체와 비유하는 어패가 있고 새로운 세계를 만드는것
  • 객체 설계시에 행동을 먼저 생각하고 행동에 따라 상태가 변경되어야 한다
  • 행동의 추상화는 자유도 있게 하되 적당한 일반화를 해야함
  • 기능기반이 아닌 구조기반의 설계가 수정에 용이하다